키크는 법, 스트레칭으로 쭉쭉
미국 한 대학교 연구진에 의하면 밤에만 키가 자란다고 하는데, 서있거나 걸을 때는 성장판의 압박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때는 성장이 억제되고 밤에는 압박이 풀리기 때문에 자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숙면도 키크는 법으로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성장 호르몬이 분비 되는 시간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이므로 이때 숙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려대학교 의대 논문에 의하면 수면 시작 이후에 1시간에서 4시간 내에 하루 성장 호르몬의 70%가 분비된다고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이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운동을 하는 중에 체내에 피로물질이 분비되는데 이런 물질을 대사하기 위해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일주일에 3번, 30분 정도 운동을 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잠들기 전에 하루 동안 지친 성장판의 압박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이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도 좋은데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키크는 법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방법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성장판이 있는 주요부위인 발목과 무릎 등의 근육과 관절이 이완 될 수 있도록 늘려주는 스트레칭을 진행해주세요.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기지개를 켜듯이 쭈욱 늘려주는 느낌으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를 늘려주는 것도 키크는 법에 좋습니다. 먼저 바닥에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쭈욱 펴고 최대한 벌려줍니다. 그 뒤에 두 손을 머리위로 쭉 뻗고서 상체를 바닥으로 천천히 내리며 발가락을 잡습니다. 다리와 무릎이 전체적으로 늘어나는 느낌을 받으며 전신의 신경이 자극 될 수 있도록 발가락을 몸 쪽을 향해 살짝 당기면서 잡아주세요.
또는 어깨 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머리 위로 양팔을 곧게 펴고서 손은 깍지를 낍니다. 기지개를 펴듯이 몸을 늘린 그 상태로 천천히 왼쪽 그리고 오른쪽으로 숙이면서 옆구리를 늘려주는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키크는 법에 도움이 됩니다. 이때 골반이나 몸이 뒤틀리거나 흔들리지 않도록 균형을 잡아주세요.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고개를 숙이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목 부분에 긴장도가 높습니다. 목을 부드럽게 천천히 돌리면서 긴장된 목을 이완시켜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때 어깨가 너무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시계 방향으로 3~5번, 그리고 반 시계방향으로 돌려줍니다.
이때 무리가 많이 가는 손목과 발목도 함께 풀어주면 좋습니다. 손목과 발목 양쪽을 시계방향으로 3~5번, 그리고 반 시계방향으로 천천히 돌리면서 관절을 풀어줍니다.
오래 앉아 있을수록 고관절이 굳어지기 쉬운데요. 걷기, 달리기 등 동작이 큰 운동을 할 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입니다. 해당 부위가 굳어지게 되면 골반이 틀어지기도 더 쉬우니 충분히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한쪽 발을 반대쪽 무릎위에 올려 4자 모양으로 만들어 준 다음 그대로 상체를 숙여줍니다. 5초~10초가량 머무릅니다. 이 과정에서 무릎이 들리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른 한쪽도 똑같이 해주고 마무리합니다.
관절의 가동범위가 좋고, 근육이 유연할수록 뼈 성장은 더 잘 일어납니다. 자세를 교정할때도 마찬가지로 굳어 있는 근육을 먼저 유연하게 풀고 약한 근육을 강화시켜야 합니다. 이번에는 키크는 법으로 좋은 스트레칭 몇 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무리 하지 않는 선에서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